본문 바로가기
Pop Music

[스크랩] 비틀즈 (Beatles) - I will

by 이첨지님 2009. 8. 4.



 

 

Beatles - I will

 

 

 

 

 

 

 

 

 

 

Who knows how long I've loved you
내가 당신을 얼마나 오랫동안 사랑했는지 누가 알겠어요
You know I love you still

당신은 아세요 내가 아직도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Will I wait a lonely lifetime
내가 평생을 외롭게 기다려야 할까요?
If you want me to, I will.
당신이 원한다면, 그렇게 할께요
For if I ever saw you
당신을 만나
I didn't catch your name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But it never really mattered
그건 전혀 문제될게 없지요
I will always feel the same.
난 항상 똑같이 느낄테니까요(변함이 없을테니까요)
Love you forever and forever
당신을 영원히 영원히 사랑하겠어요
Love you with all my heart
내 맘을 다하여
Love you whenever we're together
우리가 함께 있는 곳은 어디서든 사랑하겠어요
Love you when we're apart.
우리가 떨어져 있어도 역시 사랑하겠고요
And when at last I find you
그리고 마침내 당신을 발견하면
Your song will fill the air
당신의 노래가 허공에 가득 차고
Sing it loud so I can hear you
내가 들을 수 있도록 큰 소리로 노래를 불러주세요
Make it easy to be near you
당신께 쉽게 가까이 가도록 해주세요
For the things you do endear you to me
당신의 행동은 내가 당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해요
You know I will
내가 그럴거라는 걸 당신도 알고 있어요
I will.
내가 그럴거라고 

 

 

 

 


몇해전 모 보험사 광고에 사용되어서
다시 한번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I Will 

 

개인적으로도 최고의 러브 송으로 생각되는 이 곡은
사실 폴 메카트니가 훗날 부인이 되는
그 당시 최고의 필름회사의 딸, 린다 이스트먼을 위해 쓴 곡이다. 

 

필름회사의 딸답게 이스트만은 사진작가였으며
주로 비틀즈와 유명그룹을 사진을 주로 찍었다.

 

금세기 최고의 작곡가로 인정받는 폴 메카트니가
린다 이스트먼을 위해 쓴 곡은
오늘 올린 I Will, Maybe I'm Amazed, Two Of Us,
그리고 Lovely Linda와 My Love까지 총 다섯 곡이다...

 

그중에서도 이 곡은
멜로디의 친근함과 가사의 아름다움이 뛰어나서
아마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 아닐까 싶다... 

 

참고로 이 곡은 인기 TV 시리즈인
블루문 특급, 레밍톤 스틸 등의 작가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던
글렌 고든 카슨 감독의 세번째 연출 작품이자,
실제 부부이기도한 워렌 비티와 아네트 베닝 주연의
로맨스 영화 Love Affair(1994)의 배경 음악으로도 사용되어
영화의 인기와 함께 또 한번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기도 하다.

 

 


 

 

 

 

출처 : 나비도 꽃이였다 꽃을 떠나기 전까지는...
글쓴이 : Rilla 원글보기
메모 :